'2017/01/06'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1.06 1.5(목) [해외선물] 크루드오일 복기 및 익일전략
해외선물 복기챠트2017. 1. 6. 03:20

안녕하십니까?


목요일 크루드오일 복기입니다.


금일은 올라가면 두들겨 맞을 가능성이 크다고 했는데요, 정확히 상승2차선 저항받고 하락3차선 까지 되돌림 하락이 나왔습니다.


지금 복기를 올리려고 하는 순간 또다시 상승반전하여 무섭게 올라가네요. S자형 상승박스로 진행되는 듯...


저는 매수와 매도로 양방 적당히 먹었기 때문에 더 욕심 안부리고 매매 끝냈습니다.






금일은 공교롭게도 반등시그널이나 소박스 시그널 없이 이평선 지지, 마디가 저항 등 패턴으로만 시그널을 보내주었습니다.

19시 이전 불규칙 소박스 장으로 대응이 쉽지 않은 모습입니다. 처음 손절 또는 본절을 하덜도 다음 진입 시그널이 나오면 직전 매매는 머리에서 깨끗이 비우고 기계적으로 진입을 해야만 합니다.

방금 전 실패에 얽매여 있으면 어어~하는 순간 저 만치 올라가버리고...나중에는 스스로 빙신~하면서 눌림목 매수기회가 와도 진입 못하고 이젠 시그널도 안나오는데도 상상력을 동원하여 매도기회를 노립니다. 늘 깨지는 사람들의 전형적인 모습입니다.

19시 이후 하락기준선 3회 지지(120선 2회지지) 받고 마침내 상승반전 시그널을 줍니다.

120선 지지받으면 최소 35틱은 올라가지요?
당일고점 돌파하면 반전패턴 만들지 않는 한 최소 35틱은 더 간다고 했습니다.

상승 목표치를 절대공준으로 가지고 매매하는 것과 막연하게 매매하는 것은 대응능력와 수익에 있어 천지차이를 냅니다.

개인들은 손절은 길게 버팅기면서도 수익은 짧게 끊어버리는 경향이 강해 결국 누적손실을 입는 것입니다. 그러나, 진입 포인트 및 청산기준을 명확하게 가지고 있다면 그런 고질적인 문제에서 벗어날 수가 있습니다.

당일고점 돌파하고 반전 나올 듯 자꾸 그렇게 보이지만(이게 매수 못하고 매도를 노리는 매매자에겐 좋은 매도 기회로 보여집니다.) 일단은 올라가면서 소박스 만들면 주로 상승지속형으로 작용한다라는 절대공준을 가지고 있으면 휴식타임일 뿐 매도진입은 나니다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물론, 3~4회 고점을 만들면 하락반전이 나옵니다. 그러나, 3회 째 고점을 갱신하면 상승지속이 맞지요.

어김없이 24시 이후 상승2차선을 정확히 저항받고 마지막 장양봉 저점을 깨고 그 고점을 넘지 못하면 약한 조정 시그널입니다.

300틱봉으로 보면 N자형하락(하락슬라이딩)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락기준선 3회 째 붕괴 후 120선 붕괴하면 비로소 본격 하락, 최소 300선 또는 하락2차선 까지...
당일저점 붕괴하면 축 35틱 하락...


ㅋㅋ 이렇게 할 수만 있다면 매매의 신이 될 수 있겠지요. 하루 3~4회 진입하여 1번 정도 손절내지 본절, 2~3회는 큰 수익을 목표로 합니다. 

그러면 수익이 안쌓일 수가 없습니다.


[익일전략]
익일 역시 박스권 등락 가능성을 염두하고 대응을 합니다. 24시 이전 먼저 올라가면 두들겨 맞고, 먼저 내려가면 들어올릴 수 있습니다.

성공을 빕니다. ^^ 



매매를 하면 할 수록 손실이 늘어나는 분들은 체계적인 매매기법 툴을 만들어야만 합니다.


아직 까지 절대공준없이 매매를 해서 큰 손해를 보았다면 제대로 된 대책이 필요합니다. 네이버 카페 오시면 새로운 경험을 하시게 될 것입니다.


허접한 시스템 신호로 리딩하는 전문가들 찾아다니지 마시구요...그저 그런 정보카페가 아닙니다.

반드시 길을 찾으실 겁니다.






Posted by 탑스미네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