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1/11'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1.11 1.10(화) [해외선물]크루드오일 복기 및 익일전략
해외선물 복기챠트2017. 1. 11. 03:50

안녕하십니까?


화요일 크루드오일 복기입니다.


바둑이든 선물이든 복기는 더 낳은 실력향상을 위한 매일매일 해야만 하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처음 제 복기글을 보시는 분들은 다소 어렵게 생각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초보자용으로는 좀 어려울 것입니다. 그럼에도 자꾸 반복해서 보고 직접 작도해보고 다양한 노력을 하지 않으면 실력이 늘지가 않습니다.


금일은 70틱 이상 하락하면 반전패턴 확인 후 매수전략 제시해드렸으나...01시 이후 반등은 추세반전 실패로 나타났습니다.


23시 이전 박스등락 단타대응, 24시 이후 매도 시그널, 이후 반등 시도했으나 실패...





21시 이전 두어 번 소박스 시그널이 나왔고...정형화된 박스가 아니라 상승계단식 소박스...이미 120선을 3회 휘젓고 다니면 지지/저항의 기능을 상실한다고 했습니다.


다만, 24시(써머타임 23시) 이후 지지/저항 및 돌파/붕괴는 따라가야 합니다. 


24시  소박스 만들고 당일저점(전날저점)을 붕괴하면 적극 매도진입합니다. 적어도 35틱은 내려갑니다.


24시 30분 반등으로 가는 듯 트릭을 쓰고는 소박스 하단을 깨고 급락이 나옵니다. 


늘 강조하지만, 트릭형은 늘 반대로 쎄게 가기위해 메이저들이 쓰는 수법이므로, 매수 보유 중이면 하락장악음봉 나오면 즉시 손절 후 곧바로 매도로 스위칭합니다. 그러면, 손절 보다 수익 폭이 훨씬 커집니다.


물론, 그게 마음대로 쉬운 일은 아닙니다만, 그럼에도 꾸준히 훈련을 해야만 합니다. 여기서 자동손절도 걸지않고 오기를 부리다가는 작살나는 수가 있습니다.



01시 이후 미세한 3바닥을 만들고 반전이 나오나 했으나...120선 근방도 못가고 곧 무너집니다. 올라가는 도중 600틱봉 양음양음양음양음(4개 째 음봉 나오면 하락으로 갑니다. 교육시간에 이미 알려드렸구요)


오늘 20시 이후 박스장 상단에서 한 번 01시 30분 이후 반등 중 또 한 번 나왔습니다. 


이러한 사소한 것 같지만, 절대공준을 가지고 있는 것과 그냥 대응하는 것은 굉장한 차이를 발생시킵니다. 물론, 공준을 가지고 있다고만 되는 것은 아니고 무의식적으로 실천할 수 있어야겠지요.


[익일전략]

2일 연속 역추세 하락이 나와 익일은 매도 조심합니다. 


당일저점 지지받거나 붕괴 후 회복하면 적극 매수, 당일저점 붕괴하면 적극 매도...무조건 매도하는 것이 아니고, 120선/300선, 소박스 및 패턴 등을 복합적으로 알고 함께 적용을 해야만 합니다.


성공을 빕니다.^^



매매를 하면 할 수록 손실이 늘어나는 분들은 체계적인 매매기법 툴을 만들어야만 합니다.


아직 까지 절대공준없이 매매를 해서 큰 손해를 보았다면 제대로 된 대책이 필요합니다. 네이버 카페 오시면 새로운 경험을 하시게 될 것입니다.


허접한 시스템 신호로 리딩하는 전문가들 찾아다니지 마시구요...그저 그런 정보카페가 아닙니다.

반드시 길을 찾으실 겁니다.






Posted by 탑스미네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