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선물 복기챠트2017. 1. 10. 02:38

안녕하십니까?


월요일 크루드오일 복기입니다.


지난 주 지독한 박스권 등락장을 연이어 연출, 금일은 일방적 하락장이 나왔습니다.


일방적 하락장의 특징은 패턴이 몇 가지 안되므로 반드시 숙지해두시라 했습니다.


장 시작 후 단 한 번도 상승기준선 및 120선 넘지 못하고 23시 까지 저점을 낮춰나가면 일방적 하락장으로 규정하고, 이후에는 반등 시 모멘텀만 주어지면 매도하는 것이라 했습니다.


반등이 하도 자주 나오니 매도하기가 심적으로 쉬운 일은 아닐 것입니다. 그럼에도...인간본능을 극복해야만 성공적인 매매가 가능합니다.


최소한, 이러한 특징의 장이 나오면 매수할 생각은 꿈도 꾸지 말라고 노래를 불렀는데, 어찌 대응하셨나요?


상상력이나 자기주관이 조금이라도 개입되면 매매는 개판이 되고만다고 했습니다.


아직도 이게 상승장인지 하락장인지 박스장인지 실시간 분간이 안되는 분들은 처음 부터 다시 공부를 하셔야만 합니다.


제대로 된 무기를 갖추어도 이 살벌한 전쟁터에서 살아남을 까 말까 하는데, 무기마저 별 볼일 없다면 결과는 뻔하지 않겠습니까?





[익일전략]
당일저점 지지받거나 붕괴 후 회복하면 적극 매수, 70틱 이상 하락 후 반전패턴 만들면 적극 매수
당일저점 붕괴하면 적극 매도

성공을 빕니다. ^^


매매를 하면 할 수록 손실이 늘어나는 분들은 체계적인 매매기법 툴을 만들어야만 합니다.


아직 까지 절대공준없이 매매를 해서 큰 손해를 보았다면 제대로 된 대책이 필요합니다. 네이버 카페 오시면 새로운 경험을 하시게 될 것입니다.


허접한 시스템 신호로 리딩하는 전문가들 찾아다니지 마시구요...그저 그런 정보카페가 아닙니다.

반드시 길을 찾으실 겁니다.





Posted by 탑스미네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