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선물 복기챠트2017. 1. 5. 04:35

안녕하십니까?


수요일 크루드오일 복기입니다.


24시 이전 70~100틱 추가 하락 나오고 상승반전 패턴 나오면 적극 매수하여 끝장을 보는 전략을 제시해드렸는데요. 참고 http://cafe.naver.com/phddang/159


23시 40분 85틱 하락 후 전날저점을 지지로 N상승패턴 만들고 100틱 이상 올라갔습니다.


여러분은 여기에 올려드리는 복기챠트를 그냥 눈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고, 직접 그 원리를 이해하고 스스로 또다시 복기하는 과정을 거쳐 절대공준을 온벽하게 머리 속에 집어넣어 실전에서 자유자재로 꺼내 쓸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동시에 여러분 스스로 다음 날 대응전략을 세우고, 전략대로 움직일 경우 대응방안, 거꾸로 움직일 때 탈출방안...그렇게 체계적으로 매매를 할 수 있어야만 합니다. 




24시시 이전엔 아주 정교 박스권 등락장, 24시 이후 박스이탈 상승추세장입니다.

16시 30분 반등 시그널 주고 전고점 100% 이상 되돌림, 이어서 18시 이후 N하락패턴 만들고 전저점 까지 100% 되돌림...여길 지지받으면 쌍바닥으로 전고점 까지는 다시 올라갑니다. 여기서 고맙게도 소박스 시그널을 미리 보내줍니다.


22시 30분 전고점을 넘지 못하고 무너지므로 박스 지속...23시 30분 이후 전날저점을 지지로 마침내 N상승패턴을 이쁘게 만들어줍니다.


올라가다 상승기준선 및 120선 지지로 소박스 만들면 상승지속형으로 작용한다고 입이 아프게 (아니 손가락 아프게) 얘기를 했구요.  또 올라가다 횡보를 보이면 역시 상승지속형으로 작용합니다. 


돌파 장대양봉 저점 깨지 않으면 상승추세 지속하는 것입니다. 뭐...상승2차선 까지 먹었으면 배터지게 먹은 거고...



유럽장 중간에 두어 번 실패 내지는 속임형이 나오기는 했지만 정말이지 이렇게 정교하게 거의 대부분 반등/조정 시그널을 주고 움직이는 장도 찾기 힘듭니다.


적어도 교육받으신 분들은 오늘 같은 장에서 추세장 보다 훨씬 큰 수익을 낼 수 있어야만 합니다. 물론, 더 많은 훈련이 필요하겠지만요...


물론, 모든 시그널을 다 포착하기는 힘들지만, 그리고 전부 다 진입하기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지만...적어도 박스형성의 메커니즘과 이탈과정 등을 정밀하게 분석할 수 있어야 거꾸로 진입하여 심한 마음고생하는 것을 사전에 막을 수가 있습니다.


이런 날은 추세추종 보조지표나 시스템으로 매매하는 사람들은 신나게 앞 뒤로 깨집니다. 



오늘은 제 개인적으로는 엄청나게 이쁜 장이었습니다. 어제같은 경우는 숨도 안쉬고 날라가버리거나 급락이 나와 오히려 2차진입을 제대로 못했으나...오늘 같은 날은 박스권 등락 중 오히려 더 큰 수익을 냈네요.


이것이 바로 소박스 등락을 사전에 포착할 수 있는 기술의 백미입니다. 매우 자주 나오는 패턴이기도 하구요.


성공을 빕니다. ^^




[익일전략]


익일은 금일과 반대로 움직일 가능성...올라가면 두들겨 맞을 가능성 큽니다.




매매를 하면 할 수록 손실이 늘어나는 분들은 체계적인 매매기법 툴을 만들어야만 합니다.


아직 까지 절대공준없이 매매를 해서 큰 손해를 보았다면 제대로 된 대책이 필요합니다. 네이버 카페 오시면 새로운 경험을 하시게 될 것입니다.


허접한 시스템 신호로 리딩하는 전문가들 찾아다니지 마시구요...그저 그런 정보카페가 아닙니다.






Posted by 탑스미네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