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선물 복기챠트2016. 12. 28. 05:49

안녕하십니까?


성탄절 잘 보내셨는지요?

해 마다 성탄절은 찾아와 인류를 축복해주는데 대한민국 연말은 굉장히 어수선합니다. 

그런데 너무 걱정할 필요없습니다. 이젠 어느정도 민주화도 성숙해졌고 무엇보다 국가운영 시스템이 나름대로 잘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잘 굴러갈 것입니다. 

화요일 크루드오일 복기입니다.

금일도 초저녁 단타 이외 매도 진입할 시그널은 거의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미 여러차례 견고한 상승추세장의 특징을 말씀드렸고, 이런 장에서 매도진입해 낑낑거린다면 아직 멀었습니다. 

주요 포인트에서 매수진입을 못했다면 차라이 손가락 빠는 것이 낳지 시그널도 안나오는데 억지로 매도진입했다면 장세판단에 대한 기본이 안되어 있는 것입니다.

실력이 안되는데 억지로 매매를 지속하면 자신을 더욱 황폐하게 만들 뿐입니다. 제 자신 미련한 짓으로 숱한 세월을 경험했기 때문에 이런 말씀 감히 드리는 것입니다.




17시 20분경 깔끔하게 박스시그널 보내주었습니다.
전저점 까지 내려갔다가 다시 전고점 까지 올라온다는 의미입니다.

쌍봉 만든 상태에서 전저점 지지받고 올라오면 세 번 째에는 돌파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돌파하면 당근 오른 만큼은 추가로 올라가는 것이구요.

상승기준선(박스상단) 돌파하면 상승1차선 까지 가는 길이 이미 정해져 있습니다.

상승1차선 돌파하고...상승2차선 못미쳐 조정이 나오지만 이 지점 지지받으니 전고점 뚫고 결국 상승2차선 까지 올라갑니다.

별 특징은 없는 평이한 상승추세장이었습니다. 저는 이런 장이 오히려 맘 편하게 매매할 수 있습니다. 정신없이 들락거리지 않고 쉬엄쉬엄 올라가면 스트레스 안받고 매매할 수 있어 좋습니다.




이렇게 까지 손에 쥐어주듯 매매팁을 드리는데...

성공을 빕니다.^^



매매를 하면 할 수록 손실이 늘어나는 분들은 체계적인 매매기법 툴을 만들어야만 합니다.


아직 까지 절대공준없이 매매를 해서 큰 손해를 보았다면 제대로 된 대책이 필요합니다. 네이버 카페 오시면 새로운 경험을 하시게 될 것입니다.


허접한 시스템 신호로 리딩하는 전문가들 찾아다니지 마시구요...그저 그런 정보카페가 아닙니다.






Posted by 탑스미네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