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선물 매매기법2019. 9. 4. 01:44

언제  종일박스가 주로 나오는가?

 

중장기 이평 정배열 중 역추세 하락이 나온 다음 날(역배열 중 역추세 상승이 나온 다음 날), 일봉 추세 진행 중 추세반전이 나오는 초기...시장의 2/3 이상이 종일박스 또는 박스 후 이탈 형태로 진행되므로 박스등락의 메커니즘을 익히는 것은 필수 중의 필수입니다.

 

종일박스 확인 방법은 15분 120선을 a-b-c로 들락이면 일단 종일박스 가능성이 커집니다. 또는 미국장 개시(22:30) 이전 이미 a-b-c 형태로 박스가 확인된 경우입니다.

 

박스가 확인되면 전고(당고)점 부근에서 하락반전을 포착하여 매도진입, 전저(당저)점 부근에서 상승반전을 포착하여 매도청산 및 매수진입을 합니다.

 

24시 이후에 박스상단을 이탈 후 지지받으면 상승으로 큰 추세가 나기도 하고, 24시 이후 박스를 이탈하지만 곧 박스 안으로 회귀하거나 당고점 저항받고 밀리면 마감 까지 박스가 이어집니다. 이 때, 600틱봉 120선이나 300선을 들락이면 거의 마감 까지 박스입니다.

 

박스가 확인되면 막연하게 어디 까지는 갈거야~라고 상상하지 않으며 철저하게 전고(당고)점과 전저(당저)점을 기준으로 매수와 매도를 반복합니다. 추세장 보다 훨 낳은 수익이 가능합니다.

 

시장의 2/3는 박스권등락장이 나옵니다. 박스장의 메커니즘을 정확히 알아야만 꾸준한 수익창출이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챠트가 만들어지는 메커니즘을 모르고서는 따라다니면서 실전대응을 정밀하게 하는 건 불가능합니다.

 

큰 흐름을 보지 못하고 현상 만으로 챠트를 보면 개인들은 늘 틀린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시장이 그렇게 만드니까요...

 

 

네이버카페 안내 : 해외선물정밀매매기법   http://cafe.naver.com/phddang



Posted by 탑스미네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