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선물 매매기법2016. 11. 12. 16:25
지지와 저항을 실시간으로 포착하는 것은 (해외)선물매매의 전부입니다.
즉, 지지와 저항을 즉각 포착해낼 수 있다면 상당한 매매테크닉을 지니게 되는 것입니다.


600틱봉 기준입니다. 상대적으로 휩소가 적어 저는 이걸 메인으로 이용합니다. 

[해외선물 지지와 저항의 판단방법]
1. 지지나 저항은 기본적으로 600틱봉이 완성되었을 때(종가)를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등락을 반복 중에는 판단을 하지 않습니다.

2. 기준선(120/300선, 마디가, 전날고/저점, 당일고/저점 등)을 한방에(장대음봉으로) 붕괴하지 못하면 지지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매도포지션은 청산합니다. 이후 깔끔한 양봉 하나만 출현하면 지지로 판단합니다.

3. 양봉 하나 보다는 양음양 형태의 2개의 양봉 또는 상승장악형 양봉이 나오면 지지에 대한 신뢰성이 더 크고, 양음양음양 (3개의 양봉)으로 기준선을 지지받으면 거의 확실한 것으로 판단합니다.

4. 기준선을 몇 틱 붕괴 후 곧바로 회복하면 지지로 판단합니다. 그러나, 또다시 붕괴하면 3개 째의 양봉이나 음봉 방향으로 따라가면 됩니다.

5. 일반적으로 하락반전 패턴(N하락, 3중천정, 하락슬라이딩 등)을 만들고 내려오면, 바로 아래 기준선은 지지선이 되지 못할 가능성이 큽니다. 물론, 지지받으면 패턴 완성실패이고, 기준선을 붕괴하면 하락이 더 강하게 이어집니다.

6. 눌림목 매수를 할 때에는 반드시 지지를 확인 후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특히, 하락반전패턴 만들고 내려오던 중 기준선 눌림목 매수를 하게되면 순간적으로 크게 물리는 수가 있습니다.



아직도 자신만의 해외선물에 대한 매매기법을 갖지 못하고 체계없이 매매하시는 분들은 네이버카페로 오셔서 기틀을 잡으시길 바랍니다. 

나름 공부는 열심히 하는데도 앞으로 나아기질 못한다? 제대로 된 정석매매를 접하지 못하였기 때문입니다.


전문가 행세를 하며 자기 매매기법으로 따라하기만 하면 수익 많이 난다고, 또는 해외선물은 매우 쉬워 누구나 할 수 있다고 현혹하는 아주 못된 인간들이 많은데...사기꾼들이라 보시면 됩니다.


이 세상에 쉽게 돈버는 일이 뭐가 있습니까??






Posted by 탑스미네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