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선물 매매기법2018. 9. 21. 09:50
23~4시 까지 미국장 본격적으로 움직이기 전 장시간 35틱 수준 소박스를 만들고 이후 박스를 이탈하면서 본격 추세가 나오는 패턴입니다.

매매자들이 아주 지쳐갈 무렵 한 방향으로 뒤도 안돌아보고 달려나가는 모습입니다. 오랜시간 박스에 갇혀 있을 수록 튕겨져 나가는 속도나 폭은 커지게 마련입니다.



장시간 박스 후 일방적 상승추세를 형성하면 상승 중 횡보/소박스는 주로 상승지속형으로 작용하고, MACD 하락다이버 나와도 휩소로 작용 오히려 고점을 뚫고 올라갑니다. 반대편은 아예 쳐다보지 말아야 하는 것입니다.




매매를 하면 할 수록 손실이 늘어나는 분들은 체계적인 매매기법 툴을 만들어야만 합니다.


아직 까지 절대공준없이 매매를 해서 큰 손해를 보았다면 제대로 된 대책이 필요합니다. 


보조지표를 가지고서는 순간순간 반대로 급하게 수 십 틱 씩 움직이는 시장을 따라가질 못합니다. 보조지표는 대부분 후행성이기 때문입니다. 손절이 늘어나다 보면 누적손실로 쌓이게 되는 것이고...


그리고, 박스권등락의 메커니즘을 모르고서는 선물시장 대응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진입할 때 목표가를 모르면 청산시점을 못찾아 제대로 수익을 챙기지 못합니다.


저희 카페 오시면 새로운 경험을 하시게 될 것입니다. 그저 그런 정보카페가 아닙니다. 반드시 길을 찾으실 겁니다.





Posted by 탑스미네랄